About KSIA

인사말
GREETING
안녕하십니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회장 곽노정입니다.

우리 반도체산업은 코로나로 인한 경제 위기 상황 속에서도 '21년 역대 최대인 1,280억 달러의 수출을 달성했으며 국내에 50조원이 넘는 대규모 투자를 하는 등 대한민국 경제를 선도하는 제1의 산업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습니다.

하지만 최근 우리를 둘러싼 변화가 그리 녹록치 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미‧중간 패권경쟁을 시작으로 반도체산업이 국가안보차원에서 재조명되고, 코로나 상황의 장기화와 자국우선주의가 겹쳐 Global Supply Chain에 혼란이 가중됨으로 인해 미국은 물론, EU와 일본 등 주요국은 반도체 산업의 자립화를 내세우며 국가적 지원을 주저하지 않고 있어 반도체를 둘러싼 경쟁의 패러다임이 기업의 경쟁에 더해 국가 간 경쟁으로 재편되며 미래의 불확실성이 더욱 커진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반도체산업은 더 많은 과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우리가 쌓아온 K반도체의 위상을 지키고 한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소자 기업의 지속 발전은 물론 소부장 생태계 조성과 시스템반도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강구해야 하며 그 어느 때보다 우리 산업은 국가적 지원, 업체 간 상생과 협력이 절실히 요청되는 시기입니다.

이에 조금이나마 일조하기 위해 반도체 협회가 매개가 되어 회원사들이 서로의 고민과 애로를 나누며 공동의 발전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회원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이끌어내며, 반도체협회는 더욱더 회원사의 이익을 대변하는 역할을 수행해 나가도록 협회장으로서 맡은바 소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