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KSIA

인사말
GREETING
안녕하십니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회장 박성욱 입니다.
한국 반도체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및 연구조합의 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한국 반도체 산업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629억 달러의 수출을 기록하며 국가 경제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시장 점유 측면에서도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에 굳건히 자리잡으며 한국 반도체의 국제적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최근 한국 반도체 산업은 중국의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거센 추격과 함께, 신흥 업체와 기존 선두 기업을 가리지 않는 공격적인 M&A, 급변하는 기술과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시장환경으로 새로운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이러한 격변의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된 것에 무거운 책임감이 들지만, 임기 동안 우리 반도체 산업이 한 단계 성장 하는 데에 어떠한 기여를 할 수 있을지 새로운 각오를 다져 봅니다.
또한 조직적인 산학연 협력 관계를 구축해 반도체 산업에 우수한 인재가 유입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대학에서도 창업이 이뤄지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한편 최근 반도체 산업에 대한 정 부와 국민의 관심이 갈수록 줄어드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 반도체 산업이 지속적으로 훌륭한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
반도체는 대한민국의 핵심 산업입니다. 우리 반도체인들은 반 세기 가까운 반도체 역사 속에서 굴곡의 역사를 되풀이하면서도 언제나 분연히 일어서며 미지의 영역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진보해왔습니다. 기술의 한계에 부딪히는 극한 상황에서도 반도체 신화를 리드해온 반도체인 모두가 바로 반도체 코리아의 주인공들이며 대한민국의 진정한 일꾼들입니다.
앞으로도 진보하는 반도체 역사의 흐름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어려운 자리를 맡겨 주신 많은 분들을 위해 미력하지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